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공지사항

글읽기

제목
[일반] 제70회 졸업을 축하합니다.
이름
학교관리자
작성일
2022-01-11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여러분이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들의 소중한 시간은 추억이 되었고, 우리들은 추억을 마음에 담았습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들이 오산중학교에 입학한 순간부터 우리 학교는 빛났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지닌 선생님을 만나고 따뜻한 마음으로 학교 생활을 했던 여러분은 그 따뜻함을 고이 간직하며 우리 학교의 빛을 더욱 밝혔습니다. 여러분이 밝힌 빛을 여러분들의 후배들이 이어 받아 더욱 빛을 낼 수 있도록 오산중학교를 떠나는 여러분들이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실 바랍니다. 우리 오산중학교는 여러분이 떠난 후에도 졸업생 여러분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졸업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내주신 학교법인 오산학원 김영희 이사장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함께 해 주신 홍동우 학교운영위원장님과 김원순 학부모회장님께도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합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졸업에 즈음해서 여러분과 설레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설레다는 말은 마음이 들떠서 두근거리다는 뜻입니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설레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자 하는 설레임,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중학교와는 다른 인간 관계를 맺고 싶어 하는 설레임, 조금은 먼 미래의 일이지만 자신이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대한 희망섞인 설레임 등 많은 설레임이 여러분 가슴에 가득할 것입니다. 설레임은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마음의 문입니다.
설레임은 자신에게 큰 에너지를 줍니다. 설레이며 드는 행복감, 만족감, 나와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해 주는 포근함이 그런 것들입니다. 오늘의 이 설렘임이 내일도 모레도 그리고 일년 후에도, 30년 후에도 계속되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설레일 때 자기 자신은 물론이고, 여러분의 가정도, 우리 사회도 발전할 수 있습니다. 설레는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내일을 살펴 보길 바랍니다.
 
아침 해가 떠오르는 모습, 저녁 해가 지는 모습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 모습을 보며 우리는 마음이 설레입니다. 그 두근거림과 떨림을 못이겨 우리는 나의 소망을, 가족의 소망을 기원합니다. 설레임은 뜨거움입니다. 설레이는 것은 마음이 따뜻해서 그 따뜻함을 이기지 못하고 나오는 기운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느끼는 설레임도 뜨거움입니다. 중학교 3년동안 자신의 생활에 대한 아쉬움과 뿌듯함, 친구에 대한 그리움과 선생님에 대한 감사함, 무엇보다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이 따뜻한 마음 속에 넘치기 때문에 마음이 두근거리는 것입니다. 우리의 설레임은 뜨거운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 뜨거움이 자신이 미래를 여는 열정으로 피어나길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설레임은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마음의 문이며, 뜨거운 마음의 표현입니다. 우리 졸업생 여러분들의 미래를 설레는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존경하는 학부모님!
부모의 입장에서 자녀의 중학교 3년의 시간이 정말 쏜살같이 흘렀습니다. 아이에게 처음 교복을 입혀보곤 다 컸다고 생각한 아이가 벌써 고등학교에 입학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너무도 눈 깜짝할 사이여서 정말 놀랍습니다. 3년동안 부모님께서 들이신 정성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부모님 속이 까맣게 타들어갈 때도 있었고, 아이의 환한 웃음에 왠지 모르게 부모님의 가슴도 활짝 열려 아이와 함께 웃을 때 그 말할 수 없는 행복을 어찌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그동안 부모님의 자녀들이 행복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성원하고 응원해 주신 부모님의 뜻을 우리 아이들이 마음 속에 깊숙이 간직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중학교 2학년을 지나며 사춘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을 부모의 마음으로 끌어 안고, 선생님의 지혜로운 가르침으로 이끌어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품격있는 인재로 키워주신 선생님의 마음도 부모님의 마음과 한가지였습니다. 졸업식에 즈음하여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오산중학교는 여러분의 학교입니다. 여러분의 모교입니다. 졸업 후에도 언제든지 찾아주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힘들 때에 선생님의 응원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기쁨이 넘칠 때에도 선생님과 함께 기뻐할 수 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사랑합니다.
 
2022111
오산중학교장 김영수
 
오산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제70회 졸업을 축하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2022년도 오산중학교 영양사(교육공무직원) 채용 공고
/ 안태준
학교법인 오산학원에서 유지경영하는 오산중학교에서 근무할 영양사(교육공무직)를 채용하고자 공고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2년을 맞이하며
/ 학교관리자
오산중학교교육공동체 모든 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첫날 아침 달력을 바꾸어 달며 올해가 2021년보다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기원했습니다. 같은 마음으로 오산중학교의 모든 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아 우리 오산중학교가..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